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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동진 평론가의 극찬, 아리애스터 감독 미드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4:41

    어젯밤에 혼자 미드소마를 보고 왔어.유전이라는 오컬트 공포영화를 예전에 봤고 설레고 나쁘게 생각할 분야는 아니지만 충격적이고 색다른 표현이 많아 신선하고 다른 의미로 좋았다-영화와 감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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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를 들어-오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아무런 잘못도 아니지만-잔인하게 머리가 날아가 죽은 여자와 그를 차 안에서 아무 준비 없이 부딪친 그 목소리의 비명에 오열하는 엄마, 그리고 그 비명을 알람처럼 들으면서 아무 것도 나쁘지 않은 오빠 천장에 붙어서 자신의 머리를 희생하려는 모습을 보는 아빠 자신의 남편이 불타 죽는 것을 보고 있는 엄마 등) 이번에 미드소마의 영화를 보면서 너무도 이해할 수 없는 예가 많아서 이래저래 찾아보고, 그 후 영화에 아주 나쁘지 않고, 그리고 movirediradiradiradiradiradiradira도 꽤 도움이 되었지만, 영화에 대한 밑도 도움이 되었지만,


    유전이 끊기지 않는 혈육과 가족에 대한 고찰에 대한 아리아스타 감독의 대답이었다면 이번 미드소마는


    라고 말할 것입니다.상호의존적인 관계란 연인 관계부터 가족 관계까지 모두 망라한다.1탄 미드소마를 가장 예쁘게 리뷰하기 위해 보통은 생각하는 키워드로 리뷰해 본다. 미드소마 후기 영화 미드소마 결이야기


    처음이다.연인 관계 속의 의존성과 의무, 주인공 대니는 4년에 사귀던 남자 친구의 기독교인들에게 전화하는 것을 무서워합니다.장난을 정신분열로 이끄는 '가정의 문재' 때문에 계속 남친에게 의지하게 되고, 그런 남친이 붓는 sound를 미리 알고 조심하려는 모습에서 시작된다.그러나,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사람 곁에 계속 있는 것은 경험한 사람이라면 알 수 있겠지만, 상당히 괴롭다.아무리 사랑하는 사이이고 대니와 크리스티앙처럼 불안한 관계는 아니더라도 이런 대니를 sound로 여기는 크리스티안의 행동과 대응이 단지 본인의 귀여운 행동이라고 공감할 수는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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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정용 결국은 서로에게 도움이 되지 않고 더 힘든 귀추를 몰고 올 거라는 걸 알았다면 대니도 크리스티안도 서로를 죽이고 새롭게 시작했어야 하지 않았을까.크리스티안은 대니를 방관했지만 그렇다고 대니를 책임지려는 것은 아니라고 소견한다.다만 서로가 서로 맞지 않았다. 하지만 이 영화의 포인트는 복수극이라고 소견하는 이유 중 하나로 하든, 어쨌든 대니는 자신의 남자친구로 인해 불안증이 심해지고 상처 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그를 해결하는 노하우를 맨 마지막에 보여줌으로써 대니의 카타르시스를 관객들이 공감해주길 원했다는 겁니다.이 부분이 공감을 얻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대니가 홀이 인원 공동체와 깊이 공감하는 모습이 짧고 세심하게 그려졌기 때문입니다. 나라면 이 공동체가 아름다워 보이는 데 쓴 시간이 좀 짧아지더라도 끝내는 공동체와 깊이 공감하는 모습을 연출해 더 친절하게 보여 줘야 하지 않을까 하는 소견이 들었다. 물론 제가 부족해서 느끼지 못했을지 모르지만, 여자들과 함께 통곡하는 장면과 메이크인이 된 직후 권력을 가지고 망연한 모습이 자신의 꽃으로 뒤덮인 모습이 마치-크리스티안과 다른 친구들과 똑같이 홀가의 제물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미드소마 후기 미드소마 정내용=결국 마지막에는 희생양처럼 보였지만 마지막에 대니가 이를 드러내고 웃는 장면을 하면 자신을 넣었다고 해서 대니의 모든 관념적인 의문을 홀이 공동체가 해결하고 대니 또한 이곳에서 안식을 느끼게 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좀 부족하지 않았나 싶다.


    ​ ​ 2. 도대체 크리스티안의 친구인 '조시','마크', 그리고 사이먼과 코니에게는 아무.친구들이 각각의 커뮤니티의 홀 가에 의문을 나타낸다. 그리고 거실 음부에서 설계된 허 루카의 9명의 희생이라도 있었습니다.그러나 죽이기에는 그 방법이 상념이 담긴 복수심이 양념되어 있다는 것이 잘 보이지 않았다.조쉬가 이 홀이 공동체를 더욱 파헤치기 위해 경전을 몰래 촬영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망치에 맞아 죽게 된다.마크는 조상들이 나쁘지 않게 공을 하나 보게 되고 그때부터 원한을 사게 되어 죽게 된다.이 장면이 잘 이해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나쁘지 않아도 영화보고 나서 찾아봐 나쁘지 않으니까 알게 된 바이킹의 원래 처형 방법 중 몇 개는 껍질을 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찡긋하며 오열하는 사람(더러워졌다고 오열하는 사람)이라고 할 것입니다.그리고 코니와 사이먼은 정확히 어떤 원한을 가지고 있었기에 죽임을 당했습니다."아마, 자주 희생양이니까 죽었겠지.코니는(이 홀이 공동체는 모계 사회 때문에 9명의 희생은 모두 남자라고요 어디 갔지?사이먼에 의문을 품고, 이 홀이 사람들에게 악의를 품었기 때문에 자주 살해되었을까요?


    ​ ​ 3. 근친 상간을 금기시하면서 하나 오난 기괴한 하나(문화적 차이는 어디까지 수용돼야 하는가)​ 이 모든 시작은 그림을 그려장어 린이인부터 시작된다.근친상간을 하면서 장남이 있는 아이가 태어났기 때문에, 그때부터 호르가의 인원은 외부인을 끌어들여 거룩한 행위를 통해 아이를 갖게 됩니다.신하, 그와잉들의 공동체의 번영을 위해서 9명(이방인으로 호카잉원들로 채워졌다)을 희생한다. 공동체 안에서 쓸모없는 노인을 공동체의 기하급수적 인원 증가를 막기 위해 스스로 죽게 하고 자랑스럽게 한다. 이 모든 것은 마치 종교와 정부와도 비슷하다. 어떤 행위와 희생은 사실적으로 말도 안 되는 일이지만 고민으로 그들을 위로하는 척한다. 너의 희생은 자랑스럽고 고귀한 것이다. 마치 남녀 관계에서 문제의 첫 번째 인물인 가스라이팅과도 비슷하다. 개인의 희생을 합리화하고 이들에게 강요하는 일이었다.고등학교 때 사회와 문화라는 과목을 공부하면서 상대주의적 문화는 어디까지 수용될 것인가를 많이 고민했던 기억이 난다. 그때 결론은 그 문화가 '인간의 존엄'을 파괴하는, 즉 다른 문화에까지 피해를 준다면 그것은 상대주의(아니다아니다아니다아니다아니다아니다아니다)로 다른 것이 아니라 오류로 정의한다는 것이었다. 이 논리로 말하면, 과인의 공동체의 번영을 위해 이방인에게 섹스를 강요하고 희생하는 이방인의 존엄성이 파괴되었으므로, 이방인은 '다름'이 아니라 '틀림'이라는 것이었다 그들은 근친상간으로 비장의 아이가 태어났을 때 어떤 소견을 했을까, 루빈? 였던 본인의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다. 루빈이 그리는 그림을 마을 어른들이 감정대로 해석하면서 루빈은 다른 공동체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외톨이처럼 행동한다. 이 장치를 영화 속에 넣음으로써 감독이 말하려 했던 것은 정확히 아직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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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4. 결론과 총평 ​ 이 모든 것입니다에도 불구하고 결론은 해피 엔딩.일방적인 인생을 살아갈 수 없게 된 대니는 색다른 공동체에서의 희망과 권력을 맛 보게 되고 끊어도 끊을 수 없었기 관계를 처음으로 청산함으로써 대니는 시방 하나 반의 세계에서 크리스티 안에서 희생된 부모로부터 죽은 동상에서 전체 해방될 수 있었다.이 공동체에서 대니는 하나 반세계에서는 정상이었던 동상과 부모님의 대나무 소리는 정상이었고(절벽에서 떨어져 죽은 노인들이 대나무 소리를 기다리지 않고 외출한 곳에 대나무 소리를 골랐다는 점) 내 감정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울어주는 가족이 생겼다는 점. 나와 나의 느낌이 부다부다하다고 느낄까, 전전긍긍하고, 잃고 싶지 않은 어린이증 관계의 크리스티안의 처형을 직접 지시하고, 그것이 실제로 행해지는 것을 눈으로 봄으로써 나의 권력이 실현되는 것을 경험했다는 것 전체가 이 홀이 공동체가 이끌어 준 것이기 때문입니다.아내의 소리 부분에서 끝까지 내 슬픔과 감정, 이렇게 분노를 참고 억지로 묶고 내뱉지 않으려 하는 모습만 보는 대니의 모습이 정예기 가슴이 저릴 정도로 안타까웠다. 대니를 저렇게 만든 것은 어떤 의미 대니의 옆에 있는 크리스티안과 모든 사람들 1개의 일입니다. 슬픔과 분노의 느낌을 잘못한 것으로만 생각하고 부다소리를 슬퍼하는 모든 사람들. 대니가 원했던 것은 이 느낌이 100카피.세인트 공감하고 오래가지 못하겠지만 그 순구적으로 그녀 곁에 있어주는 것이었을 텐데. 마치 마지막 홀이 여자들처럼 그게 진심이 아니어도 예기예요. ​​


    ​ 이 영화를 집필한 것은 2013년부터라고 한다. 그때부터 의존적인 관계, 연인 관계가 무엇인지 고민하기 시작한 감독은 이별과 결혼, 이혼에 관한 많은 영화, 의존과 부담, 책입니다.관계와 서로의 느낌을 면밀히 관찰하는 영화를 감상했고, 그로 인해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그중에는 지구를 지키라는 한국영화도 있다. 한국 영화는 세계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그만큼 한국에서는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다. 영화도 많이 보는 영화인들인데... 아무튼 그렇다.다 가서 바이킹 역사, 스웨덴의 문화와 전통 행위를 연구하면서 100장?을 넘는 영화를 위한 바이블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라고 한다. 식상한 테마를 신선하게 한번 비트는 행위와 편집증적 1정도 트라우마와 사회의 사건, 느낌의 사건에 집착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어떤 행위의 포인트를 찾으니 관객이 토그와잉 오게 해도 눈물을 흘리게 만들고 있고, 어떤 느낌적 망치질을 하게 영상으로 포효은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모든 것이 이번에는 영화 미드소마에 녹아든 듯하다. 모든 해괴한 영화가 그렇듯 볼 때는 이해할 수 없지만 많은 감상을 평가하고 소견이 풍부해져 명절 지역에서 비로소 멋진 영화가 만들어진다. 영화는 제작하는 사람들과 감상하는 사람이 모두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니까. 그런 의미에서 어제는 불호이었다 미드 소마 영화, 김 1은 또 내 호의의 영화 속 하그와잉카가 됐다.#영화 미드소마 후기 #영화 미드소마 #아리야링이스터감독 #아리야링이스터영화 #미드소마결국 #고어영화 #호러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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